메인메뉴 영역으로 이동 서브메뉴 영역으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모든 청소년이 꿈을 이루는 세상, KYWA가 이뤄갈 내일입니다.  KYWAA(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는 청소년이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청소년의 균형 있는 성장에 필요한 활동을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공공기관입니다.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민간 청소년활동 활성화 지원을 위한 “연리지(連理枝) 프로젝트” 시작

  • 작성일 : 2021-07-12
  • 작성자 : 강보람
  • 조회수 : 321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민간 청소년활동 활성화 지원을 위한 “연리지(連理枝) 프로젝트” 시작
- 코로나19 위기극복과 동반성장 가치실현 -

□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KYWA, 이사장 이광호) 산하 국립청소년시설에서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 집합활동 금지 등의 사회 환경 변화로 위축 되어진 민간 청소년활동 활성화 지원을 위하여 “연리지(連理枝)” 프로젝트를 시작한다고 12일 밝혔다.
   * 연리지: 서로 다른 나무의 가지가 맞닿아서 결이 통하여 하나가 된 것

 ㅇ 이번 프로젝트는 민간청소년 폐업시설 종사자 및 졸업예정(취업준비생 포함) 예비지도자의 역량 향상과 (재)취업 기회 제공, 민간 청소년시설과의 상생을 위한 국립청소년시설의 보유자원 공유, 민간‧공공 청소년 우수 콘텐츠 발굴 및 보급을 주요 내용으로 한다. 

 ㅇ 먼저, 7월부터 민간청소년 폐업시설 종사자 및 졸업예정(취업준비생 포함) 예비지도자(30명 내외)를 대상으로 국립청소년시설에서 3개월간의 전문역량 교육과 현장지도 경험을 쌓도록 지원하고, 종료 후에도 취업 정보 및 강사활동 기회 등을 제공하여 (재)취업이 이뤄지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해당 지원은 고용노동부의 “일경험 프로그램”과 연계하여 진행된다.

 ㅇ 또한, 장기 경기침체에 따라 재정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민간청소년시설의 활동기자재 구매 예산 부담을 경감할 수 있도록 국립수련시설이 보유하고 있는 현미경, 망원경 등 다수의 체험활동 기자재를 행정안전부 공유누리 플랫폼(www.eshare.go.kr)을 통해 9월부터 무상 개방할 예정이다.

 ㅇ 뿐만 아니라 8월에는 민간의 우수 프로그램 발굴을 위한 공모전을 개최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선정된 프로그램과 국립청소년시설의 우수프로그램을 “KYWA 아카이브(가칭)”을 통해 10월부터 민간청소년시설이 벤치마킹 할 수 있도록 상시 개방할 예정이다. 프로그램 도입을 희망하는 기관은 대면‧비대면으로 컨설팅을 제공할 계획이다.

□ 이광호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은 이번 “연리지(連理枝)” 프로젝트를 통해 “민간 청소년시설을 포함한 대한민국 청소년 활동 활성화를 위한 마중물 역할을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KYWA가 보유한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하여 다각적인 지원을 전개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공공누리 1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게시물 평가

담당자 정보 이 페이지의 내용을 담당하는 담당자 정보입니다.

  • 담당부서전략기획부
  • 담당자강보람
  • 연락처02-330-2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