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영역으로 이동 서브메뉴 영역으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모든 청소년이 꿈을 이루는 세상, KYWA가 이뤄갈 내일입니다.  KYWAA(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는 청소년이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청소년의 균형 있는 성장에 필요한 활동을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공공기관입니다.

청소년활동진흥원, 청소년의 달 맞아 한부모가족 청소년 위한 가족캠프 열어

  • 작성일 : 2018-05-23
  • 작성자 : 노운
  • 조회수 : 526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청소년의 달 맞아 한부모가족 청소년 위한 가족캠프 열어

 

 

여성가족부 산하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사장 직무대행 홍현주)은 청소년의 달을 맞아 한부모가족 청소년을 ‘소통Up 공감Up 가족캠프’에 초청한다.
     * 한부모가족에 대한 국민의 이해 및 관심 제고 위해 매년 5월 10일을 ‘한부모가족의 날’로 지정(한부모가족지원법 제5조의4)

 

현재 이혼, 사별 등으로 인한 한부모가족은 국내 154만 가구로, 전체 가구 가운데 10.8%를 차지*하고 있다. 이들은 부부와 자녀로 이뤄진 전통적 가족형태에서 벗어났다는 이유로 편견**과 사회적 차별을 경험하고 있어 더 큰 사회적 관심과 배려가 필요하다.
  * 전체가구에서 한부모가구가 차지하는 비율 : (`12년) 9.9% → (`16년) 10.8%
 ** 혼인 외 가족에 대해 우리 사회가 편견이나 선입견을 가지고 있다는 대답 90.5%(한국보건사회연구원, `17년)

 

이에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은 한부모가족의 날이 있는 가정의 달을 맞아 한부모가족 청소년을 위한 가족캠프를 마련했다.

‘소통Up 공감Up 가족캠프’는 오는 5월 26일부터 27일까지 이틀간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원장 이교봉)에서 열리며, 한부모가족 청소년 38명(부모 등 가족, 인솔자 2명 포함)*이 참가할 예정이다.
  * 열세 가족이 참가하며, 참가자 중 자녀는 22명(여 13명, 남 9명), 부모는 14명(여 13명, 남1명)이다. 자녀 교급은 초등학생이 45.4%로 가장 높았다(미취학 3명, 초등 10명, 중등 6명, 고등 이상 3명). 자녀 성비는 여성이 59.1%, 남성이 40.9%로 나타났다.

 

캠프를 기획한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관계자는 “캠프에 참가한 한부모가족은 △디스크골프 체험, 챌린지 활동, 캠프파이어 활동 등 비언어적 소통을 통해 가족 간 신뢰감을 형성하고, △가족의 꿈과 소망을 공예품에 담아내는 활동 등을 통해 유대감을 키워나가게 된다.”고  캠프를 소개했다.

 

한편,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은 2001년부터 지난해까지 취약계층청소년과 취약계층청소년을 포함한 가족 76만여 명(연인원)을 5개 국립청소년수련원에 초청해 캠프활동을 지원했다.

홍현주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사무처장(이사장 직무대행)은 “한부모가족 청소년들이 꿈을 찾고 끼를 발견할 수 있는 다양한 청소년활동은 물론 가족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 말했다.

게시물을 평가해주세요.

게시물 평가

담당자 정보 이 페이지의 내용을 담당하는 담당자 정보 입니다.

  • 담당부서 : 전략기획부
  • 담당자 :노운 대리
  • 연락처 : 02-330-28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