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영역으로 이동 서브메뉴 영역으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모든 청소년이 꿈을 이루는 세상, KYWA가 이뤄갈 내일입니다.  KYWAA(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는 청소년이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청소년의 균형 있는 성장에 필요한 활동을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공공기관입니다.

‘청소년활동 안전 국민참여단’ 170명 모집

  • 작성일 : 2018-02-27
  • 작성자 : 김선애
  • 조회수 : 3365

“국민이 직접 청소년활동 ‘안전’ 챙겨요”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청소년활동 안전 국민참여단’ 170명 모집
내달 15일까지 부모·교사·지도자 등 20세 이상 국민 누구나 신청 가능
청소년활동 상시 모니터링으로 안전한 수련활동 확산 도모



여성가족부 산하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KYWA, 이사장 신은경)은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청소년활동 확산을 위해 오는 3월 15일까지 ‘청소년활동 안전 국민참여단’을 모집한다.


청소년활동 안전 국민참여단은 위험도가 높거나 대규모 청소년이 참가하는 청소년 수련활동을 국민이 직접 모니터링하여 수련활동 운영 환경을 점검하고, 안전문화를 확산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또 빅데이터 분석 방식의 온라인 조사시스템을 활용해 청소년 수련활동 신고 및 인증 여부 등 운영사항을 확인하고 안전한 활동 운영 실시 및 방식 등 조사활동에도 참여한다.


* 청소년수련활동신고제: 만 19세 미만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숙박형 등 수련활동 계획을 사전에 관할 지자체에 신고하도록 하고, 관련 정보를 참가자 및 보호자가 확인하고 참여 할 수 있도록 공개하는 제도 (「청소년활동진흥법」제9조의2)


*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 프로그램의 내용, 지도자의 전문성, 활동환경의 안전성 등을 국가가 인증하는 제도 (「청소년활동진흥법」제35조)


국민참여단 선발 인원은 총 170명(시·도별 10명 내외)이며, 희망자는 3월 15일까지 해당지역의 시?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으로 지원하면 된다.


지원 자격은 안전한 청소년활동에 관심이 있는 대한민국 국적의 20세 이상 국민(1999년 이전 출생자)이면 가능하다.


활동 종료 후 우수참여자로 선발된 국민참여단에게는 여성가족부장관상,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사장상이 수여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www.kywa.or.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지난해 국민참여단으로 활동한 윤현(남, 24세) 씨는 “예비 청소년지도사로서 직접 미신고·인증된 프로그램을 찾으며 청소년 안전 지킴이의 역할을 할 수 있어 뜻깊었고, 무엇보다 청소년들이 보다 안전한 수련활동에 참여하는데 도움이 돼 기쁘다”고 말했다.


신은경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은 “청소년활동 안전 국민참여단은 안전하고 신뢰받는 청소년활동 환경을 조성하고, 청소년활동 활성화를 위해 부모, 교사, 지도자 등 국민이 직접 안전 관리에 참여하는데 의의가 있다”며 “청소년이 안전한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국민이 신뢰하는 청소년활동의 확산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게시물을 평가해주세요.

게시물 평가

담당자 정보 이 페이지의 내용을 담당하는 담당자 정보 입니다.

  • 담당부서 : 전략기획부
  • 담당자 :노운 대리
  • 연락처 : 02-330-28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