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영역으로 이동 서브메뉴 영역으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모든 청소년이 꿈을 이루는 세상, KYWA가 이뤄갈 내일입니다.  KYWAA(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는 청소년이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청소년의 균형 있는 성장에 필요한 활동을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공공기관입니다.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청소년 이사, 기관경영 첫 참여

  • 작성일 : 2019-06-27
  • 작성자 : 박진영
  • 조회수 : 307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청소년 이사, 기관경영 첫 참여!
    - 공공기관 최초‘청소년 이사제’도입, 오늘 제4차 이사회 참석
    - 기존 이사진과 함께 경영현안 심의‧의결 역할 수행


□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KYWA, 이사장 이광호)은 6월27일(목) 개최된 제4차 이사회에 공공기관 최초로 청소년 이사 황채영(黃彩榮,여,19세), 최진혁(崔珍赫,남,20세)씨가 참석하며 본격 활동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은 청소년의 다양한 사회참여 기회 부여 및 청소년 중심의 경영 추진을 위하여 지난 5월에 ‘청소년특별회의 의장 및 부의장 각 1인’을 당연직 비상임이사로 선임하는 내용의 정관을 개정하고 5월 23일 의장 및 부의장으로 각각 선출된 황채영, 최진혁씨를 당연직 비상임이사로 임명한 바 있다.

 

□ 황채영, 최진혁 이사는 2015년부터 청소년특별회의 등 청소년 참여 활동을 통해 청소년 정책에 대한 관심과 전문성을 길러왔다.

 

 ○ 황채영씨는 2016년 전북지역 위원장, 2018년 광주지역 위원장을 역임하였고, 전라북도 학생인권심의위원회로도 활동한 바 있다.

 ○ 최진혁씨는 2015년 제11회 청소년특별회의 경남지역 위원장, 2018년 청소년특별회의부산지역회의 의제연구팀원, 미담장학회 부산대학교지회 대표 등 다양한 활동을 해왔다.

 

□ 청소년 이사의 임기는 청소년특별회의 의장 및 부의장 재임기간(1년)동안이며,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사업계획 및 예‧결산 검토, 기관 각종 규정의 제‧개정, 임원의 선임 및 해임 등 경영사항에 전반에 대한 심의‧의결에 참여한다.

 

□ 오늘 이사회에 참석한 황채영, 최진혁 이사는 “청소년 활동 사업이 결정되는 이사회 참여를 통해 대한민국 청소년의 권리가 한층 신장되는 계기를 마련한 것 같아 감회가 새롭다”며,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에서 추진하는 다양한 사업들을 통해 청소년들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요구되는 창의‧융합형 인재로 성장해 나가고 우리사회에서 더욱 큰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재임기간 청소년 이사로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이광호 이사장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은 공공기관 최초로 ‘청소년 이사제’을 도입했으며 이를 통해 현시대 청소년들이 요구하는 내용이 반영되는 사업을 펼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청소년이 미래사회에서 요구되는 역량을 갖추고, 주도적으로 삶을 계획해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게시물을 평가해주세요.

게시물 평가

담당자 정보 이 페이지의 내용을 담당하는 담당자 정보 입니다.

  • 담당부서 : 전략기획부
  • 담당자 :박진영
  • 연락처 : 02-330-2822